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야 타종식 "새해맞이 무료 떡국 드려요"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경기도지회 수원시지부 제공
2010-12-23 09:36:39최종 업데이트 : 2010-12-23 09:36:39 작성자 :   김금자

2011년 새해 제야의 종 타종식에 수원화성행궁 광장에서는 떡국을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이 행사는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경기도지회 수원시지부(지부장 오창익)가 2012년 세계 조리사 대회 유치를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수원시민과 함께 축하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2000명이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날 사용하는 재료는 모두 국내산 재료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가래떡 쌀은 경기미로 사용하여 우리경제도 살리고 맛좋은 떡국도 나눔으로써 조리사회의 지역사회 올바른 역할모델을 정립한다는 방침이다.

또 겨울밤 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이 새해 떡국을 나눠먹는 우리나라 전통의 맥을 잇고 많은 시민들에게 훈훈한 정을 나누는 하나되는 화합의 장으로써 새해맞이 축제로서 한층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제야 타종식 새해맞이 무료 떡국 드려요_1
제야 타종식 새해맞이 무료 떡국 드려요_1
,
제야 타종식 새해맞이 무료 떡국 드려요_2
제야 타종식 새해맞이 무료 떡국 드려요_2


오창익 지부장은 "정조대왕의 효심이 깃든 화성에 울려퍼지는 제야의 종 소리를 들으며 함께 정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사)한국조리사회경기도지회 수원시지부는 국민의 보건위생에 관한 지도 계몽사업 및 식품 조리기술 연구 및 발전에 관한 교육사업, 국제조리기술 교류 및 국내기술경연에 관한 사업 등을 수행하는 비영리단체로써 수원시민의 건강한 식생활문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