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책읽기 좋은 9월, 창룡도서관과 함께해요
독서의 달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18-08-17 17:14:04최종 업데이트 : 2018-08-17 17:10:45 작성자 :   문효진

창룡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의 생활화를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이드라마를 활용하여 나를 발견하는 프로그램이 어린이와 어른 대상별로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토이에 동화를 입히다'는 1일 오후 2시에 운영되며, 토이드라마와 창의적 독서활동을 연계하여 어린이의 꿈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어른을 위한 '토이에 나를 입히다'는 9월 5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삶속에 가두었던 어른들의 내면의 이야기를 토이에 담아 표현해본다.

독서의 달 특별 작가초청 강연으로 학부모를 위한 독서지도법 '서안정 작가초청강연회'를 마련했다. 12일 10시부터  진행되며, '내 아이의 위대한 힘을 이끌어내는 영재레시피'의 저자 서안정 작가가 놀이, 대화, 독서로 세 아이를 영재로 키운 자녀교육법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9월 1일, 15일, 29일 오전 10시 3차시에 걸쳐 초등 1~4학년 대상으로 '어린이 세계시민학교'가 진행된다. 창룡도서관의 특화주제인 '인권'과 관련해 지구촌 이슈를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인지해 어린이 시민의식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월드투게더의 고미경 세계시민교육 전문강사가 진행하여 세계의 문제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독서의 달 이벤트로는 15일과 22일에 걸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캘리그라피로 '우리 가족 인권 가훈 만들기'가 진행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전문가가 개성있는 글씨체로 인권 가훈을 작성해 전달한다.

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제1강의실에서 '영화로 만나는 인권 이야기'란 주제로 영화상영이 진행된다. 대중적인 가족 애니메이션 속에 그려진 인권 현실을 함께 조명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독서의 달 기간동안 로비1층에서는 '십진분류 듀이를 아시나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주제의 북아트 작품전시가 도서관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지하1층 어린이실 앞 로비에서는 권윤덕 작가의 '고양이는 나만 따라해' 그림책 원화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위의 프로그램은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cy)에서 오는8월 21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사항은(031-228-4792)로 문의.

창룡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홍보문

창룡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홍보문

창룡도서관, 독서의달, 9월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