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치매환자의 따뜻한 동반자!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진행
2019-07-10 14:33:23최종 업데이트 : 2019-07-10 14:27:01 작성자 :   서미경

치매파트너 교육

권선구보건소는  9일 버드내노인복지관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대상으로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9일 버드내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 26명이 참석했다.

치매파트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따뜻하게 배려하자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교육을 통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 활동은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가 있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치매환자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었다. 업무를 하는데에 있어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이에 앞서 지난  2018년 12월 17일  버드내노인복지관과 MOU를 체결하고 향후 치매관리사업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권선구보건소는 "권선구 관내의 기업,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라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228-6959.

치매파트너, 치매, 권선구보건소, 버드내노인복지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