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원2동 청소년들 EM 교육
천연비누 만들기도 진행
2019-07-24 14:49:54최종 업데이트 : 2019-07-24 14:43:15 작성자 :   이한욱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23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M을 활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이란 유용한 미생물이란 뜻으로 효모·유산균·광합성세균 등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다.

이날 교육은 조원2동 인근 청소년 30여명에게 EM을 활용한 다양한 물 살리기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EM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EM발효액, 베이스오일, 첨가향 등의 재료를 조합하여 비누를 만들면서 일상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전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1시간 30분의 강의 후에는 관내를 순회하며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및 환경보전 캠페인 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한상국 동장은 "조원2동의 환경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환경의식을 확립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환경 교육 강의 현장

조원2동 청소년 30명이 환경 교육을 받았다.참여 청소년이 천연 비누를 만들고 있다.

환경교육 후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도 이루어졌다.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조원2동, 천연비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