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 날' 개최…27일 광교호수공원
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하는 걷기대회…1천여명 참여해 1.5km~2km 거리 행진
2019-09-17 16:31:25최종 업데이트 : 2019-09-18 10:20:37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서 걷고 있다.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서 걷고 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27일 오후 1시 30분 광교호수공원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 날'을 진행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지역사회 장애인 및 가족 600명, 청소년 및 지역사회 단체 자원봉사 400명 등 1000여 명이 다양한 활동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은 물론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켜 지역사회와 통합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복지관 이용자로 구성된 '아니마합창단' 공연으로 시작된다.

 

걷기대회는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시작하여 원천호수 산책로를 거쳐 약 1.5km~2km 거리를 행진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장애체험(청각, 지체, 시각, 발달), 인식개선(인식개선퀴즈), 보훈재활체육센터와 함께 하는 일일 재활체육 종목 체험(양궁, 다트, 레이저 사격) 등이 부대행사로 펼쳐진다.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날' 행사 모습. 사진은 참가자 모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날' 행사 모습. 사진은 행사 참가자 모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특별히 이번 걷기대회는 수원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대형 태극기 제작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의미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그밖에 풍성한 행운권 상품과 및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조성하고 장애인에게는 지역사회 참여와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민연금(경인지역본부), 에스원 CRM, KODIT 신용보증기금(경기지역본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 본부 등 15개 후원 기업과 단체 그리고 수원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된 20여개의 봉사단체가 함께 참여한다.

 

걷기대회 접수 및 문의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문화팀(031-548-5620)으로 문의하면 된다.홍보물

홍보물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 날, 광교호수공원, 장애인, 비장애인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