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아동 안전사고 ZERO 교육영상’ 제작
수원시 대표캐릭터 '수원이' 활용,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2020-09-10 12:30:48최종 업데이트 : 2020-09-10 12:30:27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이미영

마스크를 하지 않고 어린이집에 등원하려는 친구들을 수원이가 타이르는 장면을 촬영하고 있다

감염병 예방교육 촬영 장면



장안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아동안전 집합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개편했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캐릭터인 '수원이'를 주인공으로 어린이집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하는 아동 안전교육 중 ▲감염병 ▲교통사고 ▲아동 성행동문제 예방을 주제로 선정하여 자체 제작한 3편의 영상물을 통해, 친숙한 동요 리듬에 맞춰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노랫말로 전달한다.

 

기존의 어린이집 원아들을 초대해 인형극 형식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던 장안구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가정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휴원기간 긴급보육 이용 원아뿐 아니라 가정보육을 하고 있는 원아들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은 지난 7일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watch?v=BA7ZZTAPTRg)와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wchildcare.or.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