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2동, 마늘고추장 담그기 체험프로그램 열어
전통 장맛 보존을 위해 장 담그기 체험프로그램 개설
2019-09-05 17:48:03최종 업데이트 : 2019-09-06 13:49:30 작성자 : 영통구 매탄2동 행정민원팀   이푸른

체험프로그램을 마친 후 담근 마늘고추장 1.5kg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을 마친 후 담근 마늘고추장 1.5kg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5일 매탄2동은 마늘고추장 담그기 체험프로그램을 열었다.
매탄2동이 전통 장 맛을 보존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3월에 개설한 전통 된장 담그기 프로그램에 이어 마늘고추장 담그기 체험프로그램을 개설한 것.

8월 26일부터 9월 4일 8일간 관내 주민 20명이 신청 접수했다. 신청자들은 이날 동 청사 3층 옥상에서 마늘고추장을 담그는 과정을 이론으로 한 번 배우고 엿기름을 달이고 버무리는 과정을 몸소 체험하여 마늘고추장 1.5kg를 가져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에는 이현주 매탄2동장과 이윤필 주민자치회장이 직접 참여하면서 주민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앞으로 개설을 희망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한 수강생은 "장 담그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도 배울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매탄2동에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하여 참여하게 되었다"며 "마늘고추장 담그는 과정을 통해 우리 전통 고유 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현주 매탄2동장은 "앞으로 전통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우리 동 특화 사업으로 발전시켜 관내 주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늘고추장, 고추장담그기, 전통 장 담그기, 된장 담그기, 매탄2동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