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키 쑤욱! 배 쏘옥! 우리 아이
영통 보건소 몸짱 프로젝트 응모하세요
2008-07-19 16:15:53최종 업데이트 : 2008-07-19 16:15:53 작성자 :   박선하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더운 여름 소홀해 지기 쉬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8월초 2회에 걸쳐서 '키 쑤욱! 배 쏘옥!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키 쑤욱! 배 쏘옥! 어린이 건강교실'은 평소 어린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올바른 양치습관 등을 배워보는 구강교실,  이제껏 먹어오던 음식이 과연 우리몸에 약이 되었는지 독이 되었는지도 알아보고 간단하고 영양만점인 간식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영양교실이 운영된다.

또 간단한 소도구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해보는 운동교실을 체험하며 우리몸의 소중함을 느끼고 평소 궁금했던 여러 가지 건강상식에 대해 알아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키 쑤욱! 배 쏘옥! 어린이 건강교실'신청은 선착순 예약 접수를 하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예약접수처 - 영통구보건소 영양상담실 : 228-8804, 8805, 8797) 

보건소 관계자는 "인스턴트 서구화된 음식문화로 인하여 아동비만이 급증하고 이것이 성인의 비만이나 생활 습관병으로 고착화되는 사례가 많으므로 이번 교육이 평생의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 학교에서도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면서 지속적인 아동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