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보건소 어린이 비만 탈출교실
Kid's health zone-만석공원에서 운영
2009-08-19 09:57:14최종 업데이트 : 2009-08-19 09:57:14 작성자 :   김미희

최근 경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먹거리가 풍성해지고 서양식생활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패스트푸드 섭취가 늘어나고, 불규칙한 식사와 기름진 음식 섭취, 현저히 적어진 운동량으로 인한 어린이 비만이 늘어 나고 있다. 이는 성인비만으로 연장되어 성인병까지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장안구보건소는 어린이에게 올바른 식습관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어린이의 식생활 환경을 개선시킴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하며,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 위한 Kid's health zon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장안구 보건소 어린이 비만 탈출교실 _1
장안구 보건소 어린이 비만 탈출교실 _1
장안구 보건소 어린이 비만 탈출교실 _2
장안구 보건소 어린이 비만 탈출교실 _2

이 프로그램은 비만이 점차적으로 사회 문제화 되고 있는 요즘 어린이 식습관 및 소비행태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식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비만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고 비만 예방 모범 식단과 식생활 가이드를 제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 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식생활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요리교실을 통해 가정식의 변화를  도모하여,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웰빙 식단 알리기를 실시한다. 
이로써 올바른 식품 선택에 대한 지식수준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또 아주대학교 가정의학과 김찬원 교수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비만 예방 교육을 실시해 비만에 따른 운동효과를 보여주고, 비만 체조 운동요법 등을 교육한다. 

대상자인 비만 아동 50명에게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요법을 실시해 아이들이 비만에서 벗어 날 수 있는 탈출구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 하에 또래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운동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임하고 있다. 8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아이들의 신체계측 결과는 아이들의 비만해소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