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전통 저염 된장, 간장 가르기 체험 행사 열려
우리 장 문화 지키기 프로젝트
2014-05-23 18:07:34최종 업데이트 : 2014-05-23 18:07:34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기자

전통 저염 된장, 간장 가르기 체험 행사 열려 _1
전통 저염 된장, 간장 가르기 체험 행사 열려 _1

수원시가 후원하고 (사)수원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전통 저염된장,간장을 가르기 체험행사'가 23일과 24일 이틀동안 시청 옥상에서 진행됐다.

박종숙 음식연구원장등 강사들의 지도에 따라 기존 4월,시청옥상에서 장 담그기 체험에 참여했던 시민들이 참여해 된장,간장가르는 방법등에 대해 먼저 이론 교육을 받았다. 이후 직접 항아리안의 메주를 건져내고 건져낸 메주에 메주가루,액젓,매실청 등을 비율에 맞춰 고루 섞이도록 한 후 다시 항아리안에 넣고 간장은 따로 담는 체험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우리 전통 음식의 우수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청 관계자는 "장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문화로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시청 장독대는 기존 옥상 정원과 연계하여 시민에게 청사 개방과 함께 전통 음식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크다"고도 말하며 보람을 표현했다.

이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가족센터(☏031-245-7514)로 접수하면 된다.

전통 저염 된장, 간장 가르기 체험 행사 열려 _2
전통 저염 된장, 간장 가르기 체험 행사 열려 _2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