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아동권리존중 위한 아동연극 공연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 14일 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홀에서
2018-09-14 09:51:09최종 업데이트 : 2018-09-14 13:16:26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공공형 어린이집 원장들이 온누리홀에서 동극 '무지개물고기'를 공연하고 있다.

공공형 어린이집 원장들이 온누리홀에서 동극 '무지개물고기'를 공연하고 있다.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들이 14일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홀에서 학생·학부모·교사 5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존중을 위한 동극(아동연극) '무지개물고기'를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공공형어린이집이 2017년 12월부터 진행하는 아동의 권리 개선을 위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의 하나다.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들이 한 달여 동안 대본부터 의상까지 직접 준비해 무대에 올랐다.

 

상연된 동극 '무지개물고기'는 평소 물건을 나눠 쓰기 싫어하는 예쁜 비늘을 가진 주인공(무지개물고기)과 주인공의 비늘을 얻으려고 하는 바다 친구들의 갈등과 화해를 내용으로 한다.

 

동극 시작 전 참가자들은 아동에게도 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 등 권리를 있다는 '아동권리선서'를 다 함께 선언했다.

 

이옥순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장(권선구 키즈솔어린이집원장)은 "누구에게나 누려야 할 권리가 있는 것처럼 아동에게도 권리가 있다"면서 "가정에서부터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우수 보육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이다. 공공형어린이집에는 운영비가 지원된다. 수원시에는 39개소가 선정돼 운영 중이다.

아동권리존중, 아동연극, 공연,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