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알면 알수록 친근한 우리동네 탐방
우만2동, 19일 메르디앙서머힐유치원생 7세반 대상… 관공서에서 하는 업무 설명
2019-11-19 14:19:18최종 업데이트 : 2019-11-21 11:13:57 작성자 : 팔달구 우만2동 행정민원팀   박승우

메르디앙서머힐 어린이집 7세반이 장고개 어린이 공원에서 단체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메르디앙서머힐 어린이집 7세반이 장고개 어린이 공원에서 단체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우만2동(동장: 송영례)은 지난 19일 관내 메르디앙서머힐유치원생 7세반을 대상으로 '알수록 친근한  우리동네 탐방' 을 추진했다.

 

'알수록 친근한 우리동네 탐방' 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관공서에서 하는 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친근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민원실 안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 일을 소개해 주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민원실 둘러보기, 동장님과 반가운 만남, 새마을문고 체험 동화책읽기, 올바른 재활용 처리방법 배우기 등 관공서에서 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 좀 더 쉽게 알려주고, 우리 동네에 위치한 장고개 어린이 공원을 돌며 아이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애향심을 갖도록 준비했다.

 

견학에 참여한 메르디앙서머힐유치원 원장은 "아이들이 이렇게 즐거워할 줄 몰랐다. 알면 알수록 친근한 우리동네 탐방 덕분에 아이들에게 우리 동네를 사랑하는 마음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또한 우만2동장(동장 송영례)은 "인근 어린이집 원생에게 관내 관공서가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곳인지 알 수 있게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새로운 체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밝고 건강한 아이들로 자랐으면 좋겠다"며 반가운 만남의 소감을 밝혔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