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생활 업종 거점 지역 발굴 집중 홍보
2024-02-22 10:05:12최종 업데이트 : 2024-02-27 18:04:50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건강복지팀   장정훈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중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금미)와 함께 21일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업종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 전단과 물품을 전달하며, 우리 주변에서 돌봄이 필요한 위기 이웃이 발견되면 바로 연락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발굴된 위기 가구는 현장방문을 통해 새빛돌봄, 맞춤형 급여, 긴급지원 등 다양한 공공·민간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할 방침이다.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모습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모습


정금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위기 이웃이 있어도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발견하기 어렵다"라며 "여러가지 위기 징후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중현 세류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위기 가구가 눈에 띄게 줄었다"라며 "따뜻한 세류2동을 만드는 좋은 일에는 언제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 ▲방충망 설치사업 ▲저소득 가구 산타 선물 ▲사랑가득 건강꾸러미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