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 회의 개최
함께 웃음꽃 피우는 세류2동
2024-03-12 14:26:54최종 업데이트 : 2024-03-12 14:26:47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건강복지팀   장정훈

사진설명)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월 월례회의 및 건강 꾸러미 전달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월 월례 회의 모습


권선구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월 월례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시·동정 홍보사항 ▲신규 위원 위촉 ▲2024년도 예산 지출 현황 ▲특화 사업 추진 계획 ▲사례 관리 대상자 선정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4월부터 추진 예정인 주거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혹서기 대비 방충망 설치' 사업에 대해 대상자 선정 기준 및 추천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로 확인된 세 가구를 사례 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방법을 함께 모색하며 향후 지속적인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협의체는 월례 회의 후 사랑의 건강 꾸러미를 정성껏 만들어 독거노인 등 어려움이 있는 15가구에 직접 나눠드리며 건강을 살피고 어려운 점이 없는지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월 월례회의 및 건강 꾸러미 전달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꾸러미 전달 모습

 

회의에 참석한 정금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협의체는 다양한 특화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언제나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한편,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웃을 함께 찾아내어 돕는 등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