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 축하 사업' 추진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
2024-03-28 10:21:30최종 업데이트 : 2024-03-28 10:21:28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생일파티 추진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7일 지역 주민 대상으로 생일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호매실동은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정성과 사랑이 담긴 생일잔치를 진행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취약계층 생일파티' 사업은 외출과 사회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생일날 가족, 지인을 초대하여 식사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어려운 환경의 지역 주민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월 생일자를 선정하여 생일잔치를 열어주는 것이다. 
 

이번 대상자는 장애를 지닌 지역 주민이다. 호매실동은 3월 생일 주인공인 대상자와 더불어 그의 친구 및 지인 4명도 초청해 훈장골(호매실동 소재)에서 생일상을 제공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준비한 케이크 및 선물을 이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생일상을 받은 대상자는 "친구, 지인들과 함께 정말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따뜻한 생일파티를 열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취약계층 생일파티'는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속 추진된 사업으로, 대상자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