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곡선동] 민·관협력 사례 관리 네트워크 협약 체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광교종합사회복지관 3자 업무 협약
2024-04-16 16:59:35최종 업데이트 : 2024-04-16 16:59:32 작성자 : 권선구 곡선동 맞춤형복지팀   도설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광교종합사회복지관 협약 체결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광교종합사회복지관 3자 협약 체결


곡선동(동장 김성일)은 16일 위기 가구 발굴 및 사례 관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 협력 사례관리 네트워크'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본 협약으로 우리 주변의 위기 이웃을 발굴·제보하고, 곡선동은 사례 관리 대상자 선정 민간·공적 자원을 연계한다. 광교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자원 공유 및 공동 사례 개입, 통합사례 회의에 참여하여 문제해결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사업에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여지숙 광교종합사회복지관장은 "평소 복지관에 대한 행정복지센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위기 가구의 통합 사례 관리를 위해 민관이 더욱 촘촘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용수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정기적으로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와 이웃들에게 빵, 반찬, 삼계탕 등 민간 후원 물품을 방문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및 특화사업을 개발하여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성일 곡선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위기 가구 발굴 및 통합 사례 관리를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복지 사각지대 없는 곡선동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선동과 광교종합사회복지관은 '별무리가족축제' 등 참여 행사에 서로 협력하고 통합 사례관리 연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활동 등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고 있다.

곡선동, 곡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3차 업무협약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