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금곡동] 몸튼튼! 뇌튼튼! 치매 예방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2024-05-07 14:37:20최종 업데이트 : 2024-05-07 14:37:13 작성자 : 권선구 금곡동 맞춤형복지팀   김민진
지난 5월 3일 금곡동 맞춤형복지팀이 거산(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을 실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금곡동 맞춤형복지팀이 거산(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권선구 금곡동(동장 석은숙)은 지난 3일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하나로 관내 거산(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 사랑방'을 진행했다.

이날 건강 프로그램은 △동영상 활용 신체기본 원리 교육 △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한 건강체조 △치매예방 퍼즐 맞추기 △색칠하기 활동 △ 노인 맞춤형 복지 시책 안내 △혈압, 혈당 측정으로 진행했다.

'찾아가는 건강 사랑방'은 작년 10월부터 동 의료 분야 전문성을 갖춘 간호직 공무원 등 2명이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순회하며 추진하고 있는 동 건강복지 특화사업이다.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한 운동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함께 따라 해 보는 시간을 통해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 증진 체조를 교육한다. 

또한 연산, 그림 맞추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인지 훈련기능을 적용하여 손의 근육과 관절을 활성화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정서적 안정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복지 서비스 관련 책자를 통한 맞춤형 복지 시책 안내로 건강과 복지를 동시에 잡아 어르신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다.

김태년 경로당 회장은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에 꾸준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뜻깊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방문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 더 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