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하게 타세요
수원시 팔달구, 지역 아동 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 실시
2024-03-18 13:47:24최종 업데이트 : 2024-03-18 13:47:21 작성자 : 팔달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김민선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 안전점검

지역 아동 센터 통학 버스 안전 점검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기배)는 지난 14일까지 이틀간 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추진했다. 팔달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13개소 중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센터는 3개소이다.

 

어린이 통학버스는 어린이집, 아동 복지 시설, 학원 등 13세 미만 어린이를 교육 대상으로 하는 시설에서 어린이의 통학 등에 이용되는 차량을 말한다. 안전 점검은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아동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등·하원을 할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자동차 안전 기준에서 정한 구조와 장치 확인 등 기본적인 점검 항목과 더불어 차량 신고 운행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운영자 안전 교육 이수 여부, 안전 운행 기록 작성 여부 등을 점검했다. 경미하게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점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행정 지도를 실시하여 처벌보다는 교통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점검에 중점을 두었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은 혹시라도 일어날지 모르는 안전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교통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인 팔달구 가정복지과에서는 '2024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이며 하반기에도 관계 기관 합동 점검과 팔달구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