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경로잔치 행사 추진 담당자 대상 보조금 교육 실시
효심과 돌봄의 온정이 넘치는 경로 잔치 추진 예정
2024-04-18 13:18:02최종 업데이트 : 2024-04-18 13:17:58 작성자 : 팔달구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팀   주은미
김기배 구청장이 팔달구 각 동 경로잔치 담당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김기배 구청장이 팔달구 각 동 경로잔치 담당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팔달구(구청장 김기배)는 5월 가정의 달과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사상의 계승을 위해 경로 잔치를 개최할 예정이다.

 

5월 2일부터 인계동을 시작으로 5월 중 8개 동이 경로잔치를 개최하며, 하반기에는 2개 동이 참여한다. 경로잔치에는 장한 어버이·효행자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수와 축하공연 및 오찬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팔달구는 지난 16일 구청 상황실에서 경로잔치 담당 실무자·담당 팀장, 경로잔치추진위원회 등 주관 단체 중 보조금 실 집행자 약 30명을 대상으로 경로 잔치 보조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보탬e시스템(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과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 및 실적 보고와 정산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였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지역민들의 온정과 효심을 느끼고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 단체와 동에서 각별히 신경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