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1동] 2024년 경로당 디지털 교육 진행
화서역블루밍푸른숲 경로당 회원들과 함께 일대일 대면 교육
2024-04-17 17:56:15최종 업데이트 : 2024-04-17 17:56:11 작성자 : 팔달구 화서1동 복지행정팀   박선미
화서1동 복지행정팀장이 어르신들께 보이스피싱 주의사항 및 앱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화서1동 복지행정팀장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주의사항 및 앱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팔달구 화서1동(동장 장보웅)은 17일 화서역 블루밍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하여 '2024년 경로당 디지털 교육(1차)'을 진행하였다.

 

화서1동은 어르신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소외되지 않게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이와 같은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불법 사금융·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및 노인복지사업 안내를 병행하여 피해 예방 및 통합 돌봄이 정착되도록 하였다. 특히 애플리케이션 설치 교육 후 어르신 스스로 'ON수원 안심서비스앱'을 설치해 보게 하는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했다.화서1동 복지행정팀장과 직원들이 어르신들께 앱 설치 방법에 대해 1대 1 대면교육을 하고 있다.

화서1동 복지행정팀장과 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앱 설치 방법에 대해 일대일 대면 교육을 하고 있다.


김정례 블루밍푸른숲경로당 회장은 "최근 보이스피싱이다, 고독사다 하는 소식들이 들려올 때마다 혼자이신 어르신들이 늘 걱정이었는데, 오늘 같은 교육을 통해 도움을 받게 되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라며 앱 설치 등을 도와준 복지행정팀장을 비롯한 동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장보웅 화서1동장은 "변화가 빠른 시대이니 만큼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좀 더 자주 오늘과 같은 교육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