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
행궁동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협업하여 치매 예방 활동 실시
2024-05-10 17:08:25최종 업데이트 : 2024-05-10 17:08:22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행정민원팀   정윤수

행궁동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행궁동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복 마을 관리소는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행궁동의 특성을 고려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월부터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행궁동 관내 경로당과 연계하여 활동 프로그램에 전문성이 있는 강사를 경로당으로 초빙하고, 행궁동 복지 담당 주무관과 동행하여 복지 업무와 연계하는 방식으로 복지 업무와 치매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장은향 행궁동장은 "행궁동은 행정복지센터, 행복마을관리소, 경로당이 협심하여 어르신들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행궁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5명(행복마을지킴이 4명, 사무원 1명)의 근로자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폐건전지 및 우유팩 교환 ▲지역순찰 ▲취약 계층 간단 집수리 ▲EM살포 ▲생활공구 대여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31-256-7828)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