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 온정 꾸러미 전달
2024-05-16 11:54:36최종 업데이트 : 2024-05-16 11:54:30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건강복지팀   최상미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 50가구에게 온정꾸러미를 전달했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 50가구에게 온정꾸러미를 전달했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저소득층에게 사회적 온정을 전달하기 위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및 위기 가구 50가구에 16일 햇반, 라면, 참치캔 등 식료품이 담긴 온정꾸러미(25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행복·희망잇기 온정 꾸러미 사업"은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사회적 고립감 및 소외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주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2년째 추진되고 있는 정기사업이다.

 

이 사업은 원천동 주민, 기업, 가게에서 정기후원한 기부금으로 자원을 마련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가족 없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 위기가구, 고독사 위험이 큰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가구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온정꾸러미를 전달하였다.

 

김선혁 원천동장은 "따뜻한 복지공동체 원천동을 만들기 위해 봉사해 주시는 위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온정꾸러미 사업이 저소득층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