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3동] '공동주택 종량제봉투 샘플링 검사' 진행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및 생활폐기물 감량 추진
2024-03-29 10:09:07최종 업데이트 : 2024-03-29 10:09:05 작성자 : 영통구 영통3동 행정민원팀   손영택
공동주택내 소각용 쓰레기 종량제봉투 샘플링 검사 작업을 하고 있다.

영통3동에 위치한 한 아파트단지에서 관리사무소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 등이 소각용 쓰레기 종량제봉투 샘플링 검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자원회수시설로 반입되는 소각용 생활폐기물 종량제 봉투의 분리배출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공동주택 생활쓰레기 샘플링' 검사를 실시했다. 이 기간 15곳의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각 관리사무소 관계자, 환경관리원 및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 쓰레기 점검이 진행되었다.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은 반입되는 종량제봉투에 △재활용품이 5% 이상 혼합 △ 비닐류가 다량 포함된 경우 경고와 더불어 해당 동의 생활폐기물 반입을 정지하고 있다.

이번 샘플링 검사는 부적합 쓰레기로 인해 쓰레기 반입 정지시 야기되는 주민 혼란 및 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및 생활폐기물 감량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참석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파봉하여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품 혼합 여부 △음식물류 혼재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미비한 사항에 대하여는 각 아파트단지의 관리사무소에서 안내 방송 및 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인 계도 및 홍보하기로 하였다.

이강여 영통3동장은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을 위해 지속적인 분리배출 홍보 실시 및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