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가구에 침대 및 침구세트 지원
2024-05-02 16:05:01최종 업데이트 : 2024-05-02 16:04:59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건강복지팀   최상미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가구에 침대 및 침구세트 지원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거취약가구에 침대 및 침구세트를 지원하는 모습 


지난 4월 30일,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특화사업인 "희망의 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희망의 보금자리" 사업 대상은 정신장애를 갖고 홀로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가구다. 대상자는 정신질환으로 집안 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악취가 심하게 발생하여 이웃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이었다.

 

이에 앞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9일 "깔끄미 사업"을 통해 오래된 침대를 폐기하고 구석구석 묵은 때를 말끔히 청소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30일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싱글침대를 구입하여 설치하고 침구세트를 제공함으로써 대상자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마련했다.

 

평소 감정표현에 서툰 대상자는 이번 "희망의 보금자리"를 통해 제공된 침대에 만족하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기도 했다.

 

이영준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손길을 더했을 뿐인데 대상자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발 벗고 나서 도움을 주는 협의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황명희 원천동장은 "매번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위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복지사업을 개발하고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