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
동화구연 및 인형극 대회를 시작으로
2009-09-04 15:25:21최종 업데이트 : 2009-09-04 15:25:21 작성자 : 시민기자   우양미
9월 4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 1층 로비.  그곳에서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가 개최 되었다.

본격적인 경진 대회는 1층 평면식 국제회의장에서 예선을 치르고 올라 오신 본선 진출자들의 동화구연 및 인형극 발표로 시작 되었다.  대회장은 11시가 넘어가면서 무대에 서 있는 발표자와 객석이 함께 호흡했다. 생생한 무대 매너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인형극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_1
,
증명사진 찍기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_2

1층 로비에는 많은 부스가 운영 되어 있었다.
재취업을 하기 위한 준비 단계인 직업 탐색을 위한 심리 검사 부스,  이력서가 준비 되어 있어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하는 곳, 이력서에 부착할 증명사진을 무료로 예쁘게 포토샵 처리까지 해주는 곳에 많은 어르신들이 기다리고 계신다. 직접 취업 면접을 볼수 있는 부스도 개설 되어 있다.

그리고 현재 노인 일자리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많은 부스가 옆에 같이 있다. 못 쓰는 현수막을 재활용작업을 하여 예쁜 앞치마와 보조 가방으로 재 탄생시키고 있는 대한노인회 안성지회.

볏짚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지프로.  고유 상표 브랜드를 가지고 사업을 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화성지회

지프로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_3
,
취업상담
2009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_4

인조견 등으로  아기 옷과 간편한 일상복을 만드는  군포시니어클럽 등이 특색 있는 사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부스 반대편에서는 행사에 참여하러 오신 어르신들을 위한 설문지 작성과 건강부스를 3개 이상 참여하면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개최 되었다.

곳곳에 어르신들을 위한 손 살균기와 물 없이 손을 씻을 수 있는 데톨도 준비 되어 안심하고 행사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노인일자리가 수적으로 확대가 아닌 질적인 확대가 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