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컴퓨터 잉크충전 D.I.Y로 도전해보자
리필잉크 D.I.Y로 충전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2010-06-11 13:53:13최종 업데이트 : 2010-06-11 13:53:13 작성자 : 시민기자   조경순

요즘 리필잉크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수요가 많아졌다.
그러나 막상 잉크를 전문충전소가 아닌 곳에서 충전하면 노즐도 막혀있고 막상 충전해봐야 집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수다.
이에 리필잉크를 어떻게 충전하는 것이며 직접 충전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프린터기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컴퓨터 잉크구입은 잉크 살 때 제품명에 맞춰서 잉크를 사면 잉크 입자가 맞는 것이므로 노즐을 막을 염려가 없어 문방구에서 충전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문방구에서 충전해오면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는 품명이 안맞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린터 잉크  비용이 만만치 않다. 잉크를 D.I.Y로 리필해 사용하면 안전하고 비용절감면에서도 좋다. 

요즘 집에서 리필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잉크충전이 미숙한 사람을 위해 잉크충전하는 방법을 올린다.

 <잉크충전 방법> 

1. 잉크를 거의 다 사용하면 흐릿하게 인쇄됩니다. 물론 노즐이 막혀서 그러는 경우도 있다.프린터 전원을 켠 상태에서 프린터 손잡이가 있는 커버를 열고 잉크를 아래로 눌러 빼냅니다. 
2. 잉크를 잉크주입용 커치대에 끼우고 잉크카트리지 위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살짝 떼어냅니다. 

컴퓨터 잉크충전 D.I.Y로 도전해보자_1
카트리지를 밑으로 눌러 빼내기

컴퓨터 잉크충전 D.I.Y로 도전해보자_2
주사기를 이용해 천천히 잉크 주입

3. 주사기에 해당잉크를 주입해서 카트리지 구멍위에 아주 천천히 주입해 줍니다. 
   너무 빨리 넣을시 기포가 형성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4. 천천히 주입하다 보면 살짝 넘침다 하는 느낌이 옵니다. 이 때 주사기를 빼고 화장지로 주변을 깨끗이 닦아 줍니다. 
5. 스티커를 다시 붙여줍니다. 

컴퓨터 잉크충전 D.I.Y로 도전해보자_3
일회용 주사기 세척하기

컴퓨터 잉크충전 D.I.Y로 도전해보자_4
빈카트리지는 스티커를 붙여 보관

6. 그 다음을 화장지로 카트리지 밑에 흘러 내려온 잉크를 닦아 줍니다. 
7. 빼낸 자리에 그대로 카트리지를 끼워 줍니다.
8. 일회용 주사기는 바로 세척해 주어야 구멍이 안막혀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전시 잉크비용은 회당 500원 정도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 카트리지 잉크 주입시 카트리지 하나가지고 계속 주입하시면 프린터기의 고장원인이 된다. 
경험상 이렇게 하면 롤러에 잉크가 묻고 기포도 잘 들어가 프린터까지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재사용 카트리지 제대로 보관하기> 

1.전에 사용했던 빈카트리지는 납뗌처럼 보이는 곳을 스티커등으로 붙여 원래처럼 보호해 놔야 다음에 사용할 수 있다. 
2. 문서에 줄이 생기는 식으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는데 잉크가 충분함에도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노즐이 막혀서 인 경우가 많다. 
잉크 구입시 세척액도 구입해서  희석액을 묻혀 휴지로 닦아내면 된다. 
3. 희석액이 없을시 천에 물을 묻혀 노즐부분에 하루정도 대어 놓습니다.

리필잉크 충전법, 잉크 충전법, 컴퓨터프린트잉크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