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분이면 끝! 연어를 이용한 연어주먹밥 만들기
피피케이 요리교실
2011-02-14 21:42:16최종 업데이트 : 2011-02-14 21:42:16 작성자 : 시민기자   박필관
*박필관 시민기자는 2008년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요리대회에서 'Most Smart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수원시내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을 모아 식사를 대접하고 요리를 가르치는 봉사를 하기도 하는 생각이 깊고 바른 젊은 요리사입니다.-편집자 주 

독자여러분 모두 안녕하시지요? 시민기자 박필관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도 모르게 , 너무나 빠르게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혹시라도 저의 레시피를 기다려주신 분들이 계시다면, 죄송하단 말과 , 앞으로 더욱더 재밌고, 좋은 요리글과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인사는 이 정도로 하고, 이제부터 요리만들기를 함께 해보자고요.
우선 제가하는 요리법은 어렵고 힘든 레시피보다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지향합니다. 또한 유용하게 쓸수있는 레시피를 많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함께할 레시피는 다가오는 봄을 위한 레시피입니다.
이름하여 '연어를 이용한 건강 주먹밥'입니다. 

연어는 고급요리에 많이 쓰이는 재료이기도하면서, 오메가3와, 눈건강과 피부미용 저처럼 다크써클이 많으신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좋은 식재료이기도합니다. 

물론 마트에 가시면, 쉽게 구할수있고, 손질도 잘 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요리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주먹밥의 부재료는 따로 구입하지않아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응용할수있어 비용절감도 할수있어 1석2조입니다.
나른한 봄에 기운을 돋을수있는 간단한 요리이기도 하고, 따듯한 봄날의 외출이나 등산시 도시락으로도 응용할수있는 조리법입니다.

봄소풍이나, 등산할때 유용하게 이용하시길바랍니다.

 
20분이면 끝! 연어를 이용한 연어주먹밥 만들기_1
재료는 저는 위의 사진과 같이 연어 6조각, 양파1, 당근1/2, 단무지1/3, 후리카케(후리카케는 조미김과, 볶은깨 등을 이용한 밥에 비벼먹는 조미식품입니다),김가루를 준비합니다. 물론 따듯하게 지어놓은 밥도 준비하시고요.
,
20분이면 끝! 연어를 이용한 연어주먹밥 만들기_2
채소들은 먹기좋게 다져놓으시고, 팬에 버터를 두르고, 연어와 양파그리고 당근을 살짝 볶아서 식혀준비합니다.이때 약간의 소금간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하지만 간을 먼저 강하게 하면, 음식전체가 짜지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20분이면 끝! 연어를 이용한 연어주먹밥 만들기_3
뜨끈한 밥에 볶아놓은 재료와 단무지, 그리고 후리카케와 참기름과 김가루를 넣어서 먹기좋게 두손으로 모양을 만듭니다.간은 마지막에 부족한 정도만 소금을 넣어줍니다
,
20분이면 끝! 연어를 이용한 연어주먹밥 만들기_4
완성된 주먹밥은 먹기좋게 단무지와 함께 내어줍니다. 그리고 남은 주먹밥은 랩에 먹기 좋게 마무리하여, 산행이나 외출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박필관, 피피케이, 연어주먹밥만들기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