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끝나가는 가정의 달이 아쉽다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으로 오세요!
시마키즈위크(SIMA Kids Week)주간, 5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2018-05-29 10:29:07최종 업데이트 : 2018-05-31 17:12:3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가정의 달 문화 프로젝트 'Square Garden'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가정의 달 문화 프로젝트 'Square Garden'이 진행되고 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한마디로 명실상부한 '가족의 달'이었다. 수원시 곳곳에서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축제가 이루어진 '축제의 달'이기도 했다. 5월 마지막 주를 시작하면서 혹시라도 아쉬운 마음이 든다면 있다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을 방문하길 바란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전시 외에도 상상 가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미술관에서는 5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가정의 달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마키즈위크(SIMA Kids Week)주간으로 열린 전시·공연·체험 프로젝트로 '스퀘어 가든'을 진행하고 있다. '스퀘어 가든(Square garden)'은 만화를 연상시키는 사각프레임에 가족이 함께 뛰노는 마당의 의미를 담았다. 

전시는 전시 및 키즈투어, 체험으로 이루어진 '스퀘어 가든', 책 공연인 '마쯔와 신기한 돌', 그리고 시민참여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쉽게도 키즈투어와 체험행사, 책 공연은 기간이 끝났다. 하지만 아직 전시와 상설체험과 시민참여 프로젝트는 전시 중에 있는데 그것만으로 즐기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아쉬울수록 남은 전시에 대한 즐거움은 더 커지는 법. 미술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작품을 찾아보고, 상상을 더하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지용호 작가의 설치작품을 미술관 곳곳에서 찾아보아요!

지용호 작가의 설치작품을 미술관 곳곳에서 찾아보아요!

조각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용호 작가는 이번 전시에 동물 작품 4점을 옥상정원, 미술관 앞 잔디밭, 포니정홀 등에 설치했다. 미술관 앞에 설치된 코뿔소를 상징하는 큰 뿔은 몸집만큼이나 크다. 쭉 뻗어 나온 뿔이 위협적이기 보다는 용감하게 느껴진다. 각 작품들은 폐타이어로 만들어졌다. 타이어 끝을 날카롭게 잘라 털과 갈기를 표현했다. 타이어를 길게 잘라 엮어 표현한 가죽에서 마치 근육이 살아 꿈틀거리는듯하다.  

설치작품이 한 곳에 있지 않고 미술관 곳곳에 있어 미술관을 다 둘러보아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각각 다른 곳에서 다른 동물을 만나면 끊기다가 이어지는 느낌을 받는다. 마치 만화에서 장면 하나하나가 넘어가는 느낌이다. 그리고 '내가 찾는 만화'는 '내가 만드는 만화'로 이어진다. 옥상공원으로 올라가기 전인 2층 교육실 앞에서 상설체험인 '만화 릴레이 그리기'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그리는 만화는?' 만화 릴레이 그리기 상설체험

'내가 그리는 만화는?' 만화 릴레이 그리기 상설체험

만화를 그리고 있는 한 관람객

만화를 그리고 있는 한 관람객

'어느 날 우리 가족이 동물로?' '어라? 여기는 환상의 세계?'라는 두 가지 주제로 흰 벽이 만화를 그리는 캔버스가 됐다. 앞에 만들어 놓은 다른 친구들 이야기를 이어서 누구나 새롭게 만들 수 있다.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도 좋고 상상하는 어떤 주인공도 등장시킬 수 있다. 내가 만든 이야기 뒤에는 다른 누군가가 또 다른 상상의 날개를 펼칠 테니까.

미술관 1층에는 그림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 6명이 제작한 그림책을 만날 수 있다.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어우러지는 종합 예술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분야이다. 또 실력을 인정받은 유명한 작가가 낸 그림책만 사랑받지 않는다. 시민들이 겪은 일상과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낸 그림책도 충분히 공감을 살 수 있다. 서툴지라도 친근한 그림책 6권과 함께 제작한 과정도 만나볼 수 있다. 

시민참여 그림책 공모 프로젝트가 열리는 1층 로비

시민참여 그림책 공모 프로젝트가 열리는 1층 로비

홍보마케팅 담당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시마키즈위크(SIMA Kids Week, 5.1~6.24) 기간 동안 다채로운 문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이 끝난 프로젝트도 있지만 남은 전시도 가족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러 미술관으로 놀러오세요"라고 말했다. 아이들과 함께 미술관을 찾아 사각 프레임 안에서 마음껏 뛰어놀아볼까? 


• 행사문의 : 031-228-3800, http://sima.suwon.go.kr
• 전시 일정

구분

내용

장소

스퀘어 가든전시

2018. 5.1~6.24

지용호 작가의 설치작품 4점 전시

옥상정원 등

스퀘어 가든상설체험

2018. 5.1~5.31

만화 릴레이 그리기 상설체험

2F 교육실1

시민참여 그림책 공모 프로젝트

2018. 5.5~5.31

공모접수를 받아 선정된 6명의 그림책 제작과정 및 그림책

1F 포니정홀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시마키즈위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스퀘어가든,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