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숲속에서 영화 보며 무더위 날려 버리세요"
경기상상캠퍼스 8월 한 달간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 개최
2018-08-06 14:54:53최종 업데이트 : 2018-08-09 14:52:26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상상캠퍼스에서 8월 한 달간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Foret Cinema)'를 개최하고 있다.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숲속에서 영화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숲속에서 영화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2016년 6월에 문을 연 경기상상캠퍼스는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소재)에 있다. 2003년 서울대 농생대의 이전 이후 자연스럽게 생성된 울창한 숲과 자연환경은 경기상상캠퍼스를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경기상상캠퍼스가 또 하나의 생활문화 프로그램으로 8월 한 달간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를 준비했다. 매주 토요일 저녁에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더위에 지친 시민과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 다문화, 외국인 등 다양한 관람객이 영화를 보며 주말 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영화 '라이온킹'에 푹 빠져 있는 어린이

영화 '라이온킹'에 푹 빠져 있는 어린이

총 4회 개최되는 포레 시네마는 기존에 봐왔던 야외영화 상영과 차이점이 있다. 영화 한편 상영에 소요되는 시간은 보통 80분에서 120분 정도이다. 주말 밤의 긴 시간을 한편의 영화로 만족하지 못한다. 매회 2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특히, 11일은 상영작이 종료되면 '벙커호러 픽쳐쇼'가 진행된다. M3(융복합 문화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픽쳐쇼는 12일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연속해 3편의 영화가 연이어 상영된다. 영화가 종료될 때까지 남은 관람객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후 7시에 상영에 앞서 보물찾기를 통해 매회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아트플리마켓이 함께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25일은 화려한 불꽃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매트위에서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매트위에서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지난 4일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가 열린 경기상상캠퍼스에 가족과 연인 등이 함께 영화 속으로 빠져들었다. 울창한 숲과 자연환경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에 관람객들의 만족도는 높았다. 실내와 야외가 혼합된 공간에서 의자와 매트를 이용해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더위는 찾아볼 수 없었다.

첫날 상영된 영화는 '라이온킹(1994), 쥬만지(1995)'이다. 총 300분 진행되었으며, 영화에 푹 빠져든 어린이들의 집중도는 놀라울 정도로 높았다.

정자동에서 온 40대 초반의 부부는 "서울대 이전 이후 그냥 방치된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런 시설이 있는지 수원연극제가 이곳에서 열렸는데 그때 처음 알았어요. 연극제도 엄청 좋았는데 이번에 영화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무엇보다 한편의 영화로는 무언가 부족함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두 편을 연속해 상영해 좋았어요."

권선동에서 온 가족은 "멀리 야외로 떠나지 않고 시내에서 경비지출 없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아요. 다음주 토요일은 다음날 새벽까지 총 5편의 영화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도전해보자고 하는데 우리 가족에게 색다른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매트위에서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매트위에서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영화 삼매경에 푹 빠져 있는 시민들

자연 속에서 열리고 있는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는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빙수 같은 시원함을, 어린이들에게 꿈과 추억을, 다문화가족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하기에 충분했다. 8월 한 달간 열리는 영화제에서 무더위를 날려버리길 기대한다.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
▷ 11일(토) : 업(2009), 나의 소녀시대(2015), 곡성(2016), 매드맥스(2015), 겟아웃(2017)
▷ 18일(토) : 월E(2006), 어벤져스(2015)
▷ 25일(토) : 겨울왕국(2013), 불꽃놀이
※ 모든 영화는 무료로 진행된다.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경기상상캠퍼스, 영화상영,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 영화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