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년지원센터 ‘2019 수원청년학교 입학식’ 개최
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서 30여명 청년들 모여 입학식
2019-06-16 21:02:59최종 업데이트 : 2019-06-17 15:01:11 작성자 : 시민기자   하주성
15일 수원청년지원센터 가지가지홀서 열린 수원청년학교

15일 수원청년지원센터 가지가지홀서 열린 수원청년학교

"여러분들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까지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입학식을 거행했는데, 대학을 졸업하거나 재학 중인 청년들에게 또 다시 입학식이라는 절차를 가지라고 해서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15일 오후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가지가지홀에서 열린 '2019 수원청년학교 입학식'에서 최윤정 센터장은 이 자리에 모인 30여명의 청년들에게 또 다른 입학식을 갖게 되었다면서 응원의 말을 했다. '2019 수원청년학교'는 고용노동부 외부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만15세부터 39세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취업, 창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들이 그룹으로 모여 상의를 하고 있다

청년들이 그룹으로 모여 상의를 하고 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수원청년학교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개의 테마와 여름캠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요일은 전문적인 심리검사를 바탕으로 숨겨진 나의 의지를 찾아서 진로에 도움이 되는 '너 진로 결정했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화요일에는 집단 상담을 적용한 공감 토크 '그럴싸 모여!', 수요일에는 나만의 수원 브랜드 투어 루트 가이드 창업을 위한 '수원 트래블러', 목요일에는 EDM과 힙합 교육을 통한 청년 뮤지션 양성을 위한 '프로듀서 메이커스'가 진행된다.

금요일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면접 스타일링 꿀팁이 준비된 '면접 가기 전에 들러!'로 이루어진다. 토요일에는 다양한 상담 및 강연 그리고 원데이 클래스가 준비된 '네트워크 - 든든한 만남'으로 이 코너는 전문가들과 입학식을 거행한 6월 15일에 첫 시간이 진행되었다.

일요일에는 면접 노하우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준비된 '취업엔드게임'을 운영하고, 특히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실전형 청년취업역량강화 캠프인 '홍재청년아카데미'를 7일간 운영한다. 현재 수원청년학교에 모집된 인원은 102명이며, 취업엔드게임은 6월 21일까지, 홍재청년아카데미는 7월 22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청년네트워크로 열린 수원청년학교 입학식

청년네트워크로 열린 수원청년학교 입학식

청년들 자신만의 꼭 필요한 것도 적어봐
입학식은 청년학교 사업 담당자들과 청년학교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함께 모여 앞으로 진행될 청년학교 네트워크가 진행되었다. 입학식에서 최윤정 수원시청년지원센터장은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청년들의 편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원청년학교에 많은 청년들이 함께 참여 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서 최윤정 센터장은 입학식에 모인 청년들에게 "내 인생과 내 삶에 꼭 필요한 다섯 가지를 적어 제출하라"고 요구했고, 청년들은 각자가 삶에 꼭 필요한 것을 적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청년 중에는 '5만원을 들여 도배를 새롭게 하고도 돈이 남았으면 좋겠다'거나 '남을 위해  살아가는 인생이 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청년다운 많은 소망들을 적어 발표했다.
청년학교 입학식에 참여한 청년들의 기념촬영

청년학교 입학식에 참여한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쉬고, 생각하고, 상상하는' 자유로운 활동공간인 <청년바람지대>를 청년의 권리를 보장하고 능동적인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취·창업 및 소통공간 등 사회 인프라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공간 지원으로 청년의 바람을 실현할 플랫폼 조성을 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청년지원센터는 그동안 청년들 스스로 생각해 낸 많은 활동을 하면서, 수원시의 '2019년을 수원형 청년정책의 완성을 이루는 해'로 삼아, 알차고 야무진 수원청년!,「수원의 宿」 장학관 운영,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인『청카드』운영, 면접정장 무료대여『청나래』운영, 수원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MADE IN '수원청년', 청년's CLASS, 슬기로운 자취생활,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청년스럽게~'청년바람지대', 청년혁신 융·복합센터 건립 등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수원청년학교, 입학식, 청년바람지대, 청년지원센터, 최윤정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