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청소년 골든벨장학금 전달
경마팬 적중배당금 기부에 매칭 펀드로 기금 조성하여 전달
2015-06-01 09:31:22최종 업데이트 : 2015-06-01 09:31:22 작성자 : 시민기자   목지은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청소년 골든벨장학금 전달_2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청소년 골든벨장학금 전달_2

한국마사회 수원지사(Let's Run ccc. 수원, 지사장 정영주)는 지난 5월 31일 마사회 수원지사 사무실에서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장과 지원 아동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이 우수하며 효행이 남다른 청소년들을 위한 골든벨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2014년부터 시행된 마사회 수원지사의 골든벨 장학금은 경마 적중배당금을 수령한 당사자에게 지역사회 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장학금 후원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이번 골든벨 장학금 후원자 이모씨와 고모씨는 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기부하였고, 이에 마사회 수원지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하여 총 400만원을 대상 아동 및 청소년 8명에게 각 50만원씩 전달하였다. 

한국마사회 수원지사는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에 거쳐, 영통종합사회복지관에 저소득 생활안정 기금 후원으로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저소득 어르신 결식예방을 위한 '급식서비스', 일자리 나눔 프로그램 '우리 마을 질서지킴이', ADHD성향아동 양육가족 적응성 향상 '청개구리가족' 등 총 3개 사업의 운영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 23일에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과 현미경 복지 실천을 함께 실천하고자 지역사회연계협약을 진행, 복지 증진을 위해 동행하기로 약속하였다.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정영주 지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의 건강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공감하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