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
무의탁 독거노인 생활개선지원 기금 마련 위해
2016-05-30 14:45:23최종 업데이트 : 2016-05-30 14:45:23 작성자 : 시민기자   장연수

서호노인복지관은 지난 27일 무의탁 홀몸노인 생활개선지원 기금마련 '情 Dream'행사를 개최했다.

수원시가 건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ㆍ수원사가 위탁운영중인 서호노인복지관의 이번 행사는 모금행사를 통해 어르신 복지증진 및 지원사업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운영법인 대표이사인 용주사 수원포교당 주지 세영스님,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우 수원시의회의장, 이종화 대한노인회 권선구 노인지회장 등 많은 내빈 및 지역주민, 후원단체, 유관기관, 기업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음식바자회, 지역주민 노래자랑, 노천카페, 문화공연, 후원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금행사를 통해 노인 복지증진 및 지원사업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 홀몸노인의 현황과 어려움에 대해 지역사회가 함께 인식하고 참여하기 위한 행사다. 
특히 수여성병원, 경수라이온스클럽, 백향라이온스클럽 등의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전액 겨울철 독거어르신들의 난방비 및 긴급구호를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며(12월 16일), 현재까지 600명의 어르신들께 총 1억원의 지원금과 쌀과 생필품 등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여 어르신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기여했다. 

복지관 관장 현담스님은 "바쁘신 중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고, 정성으로 후원해 주신 성금은 무의탁 어르신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기부문화의 장으로써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지역주민들이 그들의 행복증진을 위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2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2
,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3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3
,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4
서호노인복지관 '情 Dream' 성황리에 마쳐_4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