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한파와 대설에 대비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2016-12-06 22:17:30최종 업데이트 : 2016-12-06 22:17:30 작성자 : 시민기자   우양미

차가운 한파와 대설을 대비한 '12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가 6일오후3시에 수원시청 시민안전과 사회재난팀 총괄로 수원역에서 진행됐다. 수원시청 시민안전과에서 4개의 반의 반장을 맞아 수원역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역 2층 대합실과 3층 에스컬레이터 앞은 안전정책팀이 반장을 맞아서 수원소방서와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캠페인을 펼쳤다.

2반은 자연재난팀을 반장으로 하여 365민원실 앞에서 권선구 안전건설과와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수원지부 그리고 수원시 해병전우회가 홍보물을 전달하는 역할을 맞았다.
안전점검팀이 반 대표를 맞은 3반은  팔달구 안전건설과와 함께 롯데몰 방면 출입구에서 피켓을 들고 안전 경각심을 일캐우는 행사를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민방위팀과 국민안전현장감찰단 수원시단원으로 구성 된 4반은 수원역 지하 전철타는 곳에서 홍보물을 전달했다. 

겨울철을 대비한 한파와 대설 발생시 행동요령과 얼마전 있었던 지진으로 수원시가 지진으로부터 절대 안전지대는 아니라는 인식에 입각하여 지진 발생시 상황별 행동요령에 대한 홍보물 전달이 이번 캠페인의 중점 사항이라고 한다. 
그리고  급격한 추위로 인한 심정지 상황 발생시 응급처치 방법과 음식 및 기타 이물질로 기도 폐쇄 발생시 응급처치 방법을 체험 할 수 있는 교육이 병행되어 진행됐다.

 

한파와 대설에 대비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_1
한파와 대설에 대비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_1
,
한파와 대설에 대비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_2
한파와 대설에 대비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_2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