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37회 국민독서경진 수원시대회 시상식 개최
2017-11-23 15:31:17최종 업데이트 : 2017-11-23 15:29:38 작성자 : 시민기자   김기승

시상식 기념사진

수상자들이 한자리에서 기념사진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회장 오영숙)는 21일 오후 4시 시청별관2층 대강당에서 새마을문고지도자와 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국민독서경진 수원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범시민 책읽기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의 수원시예선대회.
문고운영 부문과 독후감 부문, 편지글 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접수했으며, 심사를 통해 수원시대회 시상식을 개최한 후, 입상작은 경기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문고운영부문에서 송죽동 새마을문고, 광교1동 새마을문고, 화서2동 새마을문고, 권선1동 새마을문고 가 수상했다. 독후감 / 편지글부문에선 시장상,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상, 수원시의회 의장상, 시새마을회장상, 문고회장상 등 91명이 영예의 수상을 했으며, 4명의 새마을문고지도자가 유공표창을 수상했다.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는 49개 문고를 운영중이며 방과후 아동돌보미, 다문화가정 한글지도, 독서캠프, 문학기행, 도서알뜰시장, 취미·교양교실 운영 등 인문학 도시 수원건설에 함께하고 문화공동체 운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