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등학교,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2019-11-18 10:22:34최종 업데이트 : 2019-11-19 08:33:33 작성자 : 시민기자   전민희

학교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 실시

6학년1반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오현초등학교는 지난 15일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반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상호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급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학생들 간의 폭력 및 피해의 징후,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학교폭력의 전반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의 개념 및 구체적인 학교폭력 대처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면서 교육에 대한 소감과 느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작용했다.
학교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6학년2반 학생들이 다짐나누기 발표를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이 일어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신고요령을 알게 되었다", "사소한 장난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생각하게 하는 교육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아무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친구를 이해하는 생활태도를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면서 "따돌림 받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