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실시
인천 및 경기남부지역 사회복무요원 현장직무수행 능력 향상에 중점
2020-01-17 18:02:06최종 업데이트 : 2020-05-20 09:26:39 작성자 : 시민기자   김형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경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경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경인교육센터(이하 '경인센터')는 노인 및 장애인시설 등 보건복지분야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20년도 첫 번째 직무교육을 지난 1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했다.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은 법정의무교육으로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서울・부산・대구・경인・광주・대전 등 전국 6개 거점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특히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인센터는 올해 인천 및 경기남부 지역 소속 사회복무요원 54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노인 및 장애인 등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이해, 노인 및 장애체험, 이동보조 서비스 및 방법 이해, 심층응급처치법 등 현장중심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경인교육센터 한기철 센터장은 "직무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수행 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복지마인드를 확립하고, 자긍심 및 책임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지자체 및 사회복지시설 등 관계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 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경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경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