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일초, 즐거운 학급 학예회 열어
우리의 재능을 맘껏 펼쳐요!
2022-11-04 15:47:10최종 업데이트 : 2022-11-04 15:47:06 작성자 : 시민기자   정선형
즐겁게 학예회 행사에 참여하는 영일초 학생들의 모습(1)

학예회 행사에 즐겁게 참여한 영일초 학생들

 

영일초는 10월 28일 개교기념일을 맞아 '2022 영일 학예회'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아직은 긴장을 늦출 수 없어 학급 단위로 각각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이 재능과 소질을 발휘해 발표하고 작품도 전시하였으며, 발표가 어려운 작품의 경우, 직접 촬영한 영상을 선보여 친구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은 교과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및 방과 후 교육 활동으로 열심히 갈고닦은 소질과 특기를 발휘했다. 1, 2학년 학생들은 가야금 연주를 시작으로 '개미와 베짱이' 중국어로 이야기 들려주기 등 다양한 공연과 바이올린 연주로 큰 박수를 받았고, 마술 공연으로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친구들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서로 응원하는 마음을 확인하였다. 

3, 4학년 학생들은 칼림바, 리코더 1인 1악곡 연주를 기본으로 연극, 댄스, 마술, 컵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뽐냈다. 5, 6학년은 다양한 공연에 이어 '독도사랑 연날리기' 행사까지 가방 없는 날로 축제같은 하루를 보냈다.

학예회 행사에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영일초 학생들의 모습

학예회 행사에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영일초 학생들


행사를 마치고 4학년 장○○ 학생은 연극 발표 후 박수를 받으면서 "함께 준비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있었고 친구들의 공연을 보면서 놀라기도 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영일 학예회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조화롭게 어울려 성장과 꿈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본교는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과 심미적 감성을 기르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학생 중심 교육 활동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교실에서 실시하는 영일초 학예회의 모습

교실에서 실시한 영일초 학예회의 모습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