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매화초, 영어 페스티벌로 소통하며 영어 즐길 수 있는 시간
2022-11-11 13:34:16최종 업데이트 : 2022-11-15 16:32:49 작성자 : 시민기자   유민정
교내 영어 페스티벌

교내 영어 페스티벌

 
수원매화초등학교(교장 김생곤)는 10월부터 11월 둘째 주까지 약 두 달간 3~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영어 페스티벌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 배양 및 영어교육의 내실화를 도모를 위해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영어 동화 읽기, ▲ 인종 차별 관련 계기 교육, ▲ 영어 노래 배우기, ▲ 영어 노래 비디오 만들기, ▲ 영어 골든벨 퀴즈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영상을 제작 하고 편집하며 선 후배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함께 만들어낸 멋진 결과

함께 만들어낸 멋진 결과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영어에 관심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행사"라며 "특히 노래나 동화를 통해 실생활에서 쓰는 표현을 접하고 영어 노래 비디오 만들기 활동으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함께 작품을 만들며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후배들도 5, 6학년 작품을 특히 좋아하고 노래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던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생곤 수원매화초등학교장은 "영어 페스티벌을 통해 국제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학습 동기와 성취감을 가지게 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익힐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학습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발전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수원매화초등학교, 영어, 영어 페스티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