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사례 관리 접근' 토론회 개최
사회복지 이슈의 공론화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기회
2022-12-16 10:00:35최종 업데이트 : 2022-12-16 10:00:3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상미

없음

14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사회적 고립가구의 사례관리 접근에 대한 공개솔루션을 개최했다.



14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사례관리 접근'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휴먼서비스센터가 주최하는 토론회, 일명 '공개 솔루션'은 사례관리의 사회적 이슈를 공론화하고, 해결이 필요한 주제(젠다)를 제시하는 토론의 장으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공개솔루션은 사회적 관계 단절 등 다양한 이유로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한 사례를 알아보고, 사례관리의 통합적 접근 필요성 및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토론회에는 행정복지센터, 민간복지기관 등 약 60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백소영 센터장(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이 토론을 진행했고, 최연선 교수(장안대학교 사회복지과), 박재우 소장(사랑의복지재단 서초열린세상)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사회적 고립가구의 발생 배경 및 유형, 발굴의 어려움, 타지역 고립가구 지원 사례 등에 대한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루었고, 이를 통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공-민간-주민의 협력, 사례관리자의 접근 기술 등을 제언하였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이번 공개솔루션을 통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사례관리 접근 필요성에 대해 제언하는 선제적 대응 자리가 되어 뜻깊다."라고 전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토론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