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레이크에비뉴 블링블링 플리마켓
2023-04-27 15:30:29최종 업데이트 : 2023-05-01 13:16:42 작성자 : 시민기자   이윤희
광교레이크에비뉴  블링블링  플리마켓  4월21일부터 23일  5월5일부터 5월7일 2주간

광교 레이크에비뉴상가에서 진행된 플리마켓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광교 더샾 레이크 시티 상가라인에 플리마켓이 열렸다. 손수 만든 수공예품, 음식, 각종 디자인의 그릇, 목공예품 등이 눈길을 끌며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다양한 볼거리에 소비자들은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기쁨을, 판매자들은 작품의 가치를 정당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기쁨을 누렸다.

플리마켓은 물론, 체험 프로그램, 이동연 가수 공연 및 문화공연, 먹거리 부스, 푸드트럭, 도시재생 샌드아트 등으로 주민협의체가 중심이 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인근 광교호수공원에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그동안 침체됐던 지역상권도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 

블링블링플리마켓에 참가한 하이글로리 대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중심이 돼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 각종 이벤트 등으로 꾸며졌다"면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인근에서 카페 텔온을 운영 중인 대표는 "이번 기회마켓을 통해 매출이 크게 뛰는 효과를 봤다. 사실 손님이 늘어 마켓을 제대로 둘러보진 못했지만, 마음만큼은 축제의 장 한 가운데 있는 기분이었다"며 "앞으로도 기회마켓이 꾸준히 개최돼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플리마켓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한번 더 운영될 계획이다. 

#영통구#광교#에비뉴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