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등학교,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진행
"다양한 문화, 다채로운 물건이 많아요"
2023-10-13 17:22:34최종 업데이트 : 2023-10-13 17:22:30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멋진 공연을 즐기는 학생들

멋진 공연을 즐기는 학생들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 중인 고현초등학교(교장 박경숙) 학교사회복지실은 지난 13일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며 변화하는 우리 사회에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몰도바, 중국, 러시아 등 세 개 나라의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다양한 나라의 물건을 보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몰도바, 중국, 러시아의 공연을 관람하며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의 아름다움에 감탄했다. 몰도바라의 존재도 알 수 있었다. 
 

신기한 물건이 너무 많아요

신기한 물건이 너무 많아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더불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상호 존중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학교사회복지실은 다양한 다문화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과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 

 

박경숙 교장은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해 개방적이고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으며, 서로 다른 문화와의 소통과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체험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한국다문화교육상담 센터의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다양한 나라의 다야한 물건들1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물건들1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물건들2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물건들2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