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탑동초, '토닥토닥 마음약국' 운영
친구들의 고민을 공감하며 따뜻한 12월을 만들어요!
2023-12-07 12:15:16최종 업데이트 : 2023-12-07 12:15:13 작성자 : 시민기자   현금희

또래상담동아리의  토닥토닥 마음약국 운영

또래상담 동아리의 '토닥토닥 마음약국' 운영


수원 탑동초등학교(교장 신승균) 학교 사회복지실은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음이 따뜻한 12월 문화 활동을 운영한다.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서로를 공감하고 배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문화활동은 4~5학년 또래상담 동아리가 직접 열심히 준비한 '토닥토닥 마음약국'과 '따뜻한 말 한마디'로 구성되어 친구들을 맞이하고 있다.

 너의 고민은 뭐니? 공감과 위로를 주는 마음약국

너의 고민은 뭐니? 공감과 위로를 주는 마음약국


'토닥토닥 마음약국'은 '화가 나면 잘 풀고 싶어요/ 공부하기가 싫어요/ 친구와 다투었지만 잘 풀고 싶어요/ 가족 사이가 더 좋아지면 좋겠어요/ 나의 꿈을 찾고 싶어요.' 등 친구들의 고민에 또래상담 동아리가 준비한 공감과 위로가 되는 또래상담 쪽지를 마음 약(간식)과 함께 봉투 안에 넣어 주는 활동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


'따뜻한 말 한마디'는 그동안 수고한 나, 친구, 가족, 선생님 등께 감사, 사랑, 응원의 한마디를 적으며 2023년을 따뜻한 마음으로 마무리하는 시간이다.

 

이번 문화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들은 "진짜 약 봉투에 내 고민에 대한 또래상담 쪽지와 마음 약(간식)을 받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다."라며 자신이 받은 또래상담 쪽지를 읽고 다른 친구들과 공유하기도 한다.

 

또래상담 동아리는 "마음약국을 준비하면서 친구들의 고민을 공감하는 게 어렵기도 했지만, 친구들의 고민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다. 또 문화 활동을 직접 운영하니까 더욱 보람되고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신승균 탑동초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문화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과 따뜻한 말로 채워지는 공간을 보며 마음이 훈훈해진다."라며 "앞으로도 서로를 공감하고 배려하며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탑동초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