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탑동초, “선생님, 학교사회복지가 뭐에요?”
2024-04-02 16:42:29최종 업데이트 : 2024-04-02 16:42:24 작성자 : 시민기자   현금희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안내 교육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안내 교육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 중인 탑동초등학교(교장 이부연) 학교사회복지실에서 3월28일부터 29일까지 1학년 대상으로 학교사회복지사업 안내 및 학급 응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4개 학급이 차례대로 복지실을 방문하여 처음 경험하는 학교사회복지사업과 복지실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재미 있는 놀이 활동으로 학급 응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즐거운 놀이활동으로 우리 반 친밀감 쏙쏙즐거운 놀이활동으로 우리 반 친밀감 쏙쏙


그동안 복지실에서 진행된 활동사진을 통해 학생, 학교, 가정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의 프로그램과 자원을 이해할 수 있었고, 초성퀴즈 맞추기와 음악에 맞춰 공 전달하기 놀이로 서로를 배려하며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1학년 담임교사는 "친구들이 복지실이 어떤 곳인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 함께 놀이활동을 하면서 마냥 즐거워하는 아이들이 사랑스럽다. 언제나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급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교사회복지사는 "처음 방문한 학교사회복지실을 호기심 가득 귀를 쫑긋 세우며 경청하는 1학년 친구들에게 사업도 안내하고 재미있는 놀이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아동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했다.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