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등학교 "우리 선생님을 소개해요"
선생님의 특징 찾는 과정에서 서로 친밀감 쌓여
2024-04-18 13:36:37최종 업데이트 : 2024-04-18 13:36:35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전시된 작품 감상하는 친구들

전시 작품을 감상하는 고현초등학교 학생들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는 고현초등학교(교장 최낙준) 학교사회복지실은 4월 문화활동으로 11일부터 17일까지 '우리 선생님을 소개해요' 문화 활동을 진행했다.
 

'우리 선생님을 소개해요' 활동은 해마다 새 학년 새 학급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추억에 남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는 학생과 교사의 친밀감을 높이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학교사회복지사는 "친구들의 작품을 보며 같이 공감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학교 분위기도 좋아졌다. 선생님의 특징을 찾는 과정에서 선생님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선생님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된 활동이었다. 또한 선생님의 특색을 잘 찾아 그린 작품은 교내 전시를 하여 등하굣길과 점심시간 등 학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진행 소감을 전했다. 


작품 선정도 열심히

전시를 위해 선정된 작품


전시된 작품을 본 학생은 "우리 선생님의 멋진 모습을 그리려고 선생님의 특징을 열심히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다 보니 선생님과 친밀감이 더욱 생기고 친해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 내 작품이 전시된 것도 너무 좋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내 작품은 여기 있어요

"내 작품은 여기 있어요"


전시된 작품을 본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신들과 친구들의 작품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이 놓인다. 우리 아이의 선생님뿐만 아니라 다른 학년의 선생님도 친근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최낙준 교장은 "우리 선생님을 그림을 통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모든 학생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광장 벽면에 작품을 전시한 것이 특색이 있었고, 작품 속 선생님의 표정이 밝아 보이고 활기를 띠는 모습이 보여 각 학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전교생 누구나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