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가볼까?
호수 산책길과 '풀빛 누리'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도 둘러보길
2019-11-29 20:54:57최종 업데이트 : 2019-12-01 08:49:37 작성자 : 시민기자   이경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Freiburg Observatory) 지난 3월 세워졌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Freiburg Observatory)는 광교호수공원의 명소로 손꼽힌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Freiburg Observatory)'가 있다. 세계적인 환경 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시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전망대와 같은 형태이다.
 

수원시와 프라이부르크시는 지난 2015년 자매결연 맺었는데, 전망대는 수원시가 환경 도시를 지향하는 의지를 표현하고 자매결연 체결의 의미가 더해지면서 지난 3월 세워졌다.
 

수원시의 명소로 손꼽히는 전망대에 찾아가는 길은 쉽다. 자가용 이용 시 광교호수공원 제2 주차장에 도착해서 광교 푸른 숲 도서관 쪽으로 걸어가면 된다. 도서관을 바라보면서 3분 정도 걷다 보면 전망대가 보이고, 도서관을 지나고 나면 광교호수공원 내 전망대에 도착한다.

전망대에서 원천호수 풍경과 조금 떨어진 신대호수 주변의 늦가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원천호수 풍경과 조금 떨어진 신대호수 주변의 늦가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전망대 맨 윗부분 전망층에서 원천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전망대 맨 윗부분 전망층에서 원천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전망대는 전망 층(4층)과 쉼터(3층), 전시실 (2층), 카페와 화장실(1층)이 있는 지상 3층 규모로 33m 높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 층에 먼저 올라가 본다. 바로 앞 원천호수 풍경과 조금 떨어진 신대호수 주변의 늦가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기자가 찾은 시간은 29일 오후 2시. 평일임에도 10여 명의 관람객이 삼삼오오 모여 사진을 찍고 있다.
 

광교 1동에 사는 윤미향 (여. 50대) 씨는 "항상 반대편에 있는 아파트에서 전망대를 보았는데, 오늘 처음 친정어머니 모시고 왔어요"라며"엘리베이터가 있어 다리가 불편한 80대 어머니도 쉽게 올라왔네요"라고 덧붙였다. 모녀는 오랫동안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나무로 만들어진 계단을 따라 천천히 내려오다 보면 층마다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파란 가을 하늘과 맞닿은 호수 그리고 색색 빛깔의 단풍으로 펼쳐진 공원의 모습이 발걸음에 따라 달리 보였다.
2층 전시실에는 독일 프라이부르크 도시에 대한 소개와 원천유원지 옛 사진, 광교호수공원의 사계절이 담긴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2층 전시실에는 독일 프라이부르크 도시에 대한 소개와 원천유원지 옛 사진, 광교호수공원의 사계절이 담긴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2층 전시실에는 독일 프라이부르크 도시에 대한 소개와 원천유원지 옛 사진, 광교호수공원의 사계절이 담긴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60대의 한 남성은 "70년대 학창시절 원천유원지로 소풍을 왔었지. 그땐 최고의 놀이터였어"라며 "옛날 사진을 보니 아내와 연애하던 때 오리배를 탔던 기억이 난다"고 기자에게 말을 건넸다.

풀빛 누리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풀빛 누리'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광교의 자연 생태계를 보고 배우며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전망대 바로 아래는 '풀빛 누리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교육관에서 자원봉사 중인 정문희 활동가는 "체험 교실 2개소와 소 교육실이 있어 환경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강좌가 열립니다"라며 전시홀 작품을 소개했다.
 

광교의 자연 생태계를 보고 배우며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ggecocenter.or.kr)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현장접수도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료는 무료. 매주 월요일 휴관이다. 문의는 031-211-9766 으로 하면 된다.
 

교육관 바로 앞으로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길이 여러 군데 나 있다. 시간을 여유롭게 해서 걷다 보면 정다운 다리, 수초 섬, 자작나무 쉼터, 하늘 정원 등 계절별로 다양한 호수의 모습을 만나게 된다.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길이 여러 군데 나 있다. 호수 건너편 컨벤션센타가 보인다.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길이 여러 군데 나 있다. 호수 건너편 컨벤션센터가 보인다.

전망대는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하는 열린 공간으로 이용시간은 06:00~22:00 연중무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광교호수공원 제2 주차장 앞 버스 정류장 (04-207) 에서 내리면 된다. 버스 22, 34, 34-1, 55, 65, 5006, 5007. 문의 070-8800-2460
 
광교호수공원 제2 주차장(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6-1)에 주차하면 요금 3시간 1000원 1일 5000원. 월. 화요일은 무료다.

광교호수공원 ,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풀빛 누리'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원천저수지, 신대저수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