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민 건강 위해 미세먼지 줄이기 전력
장안구,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
2018-05-02 10:35:49최종 업데이트 : 2018-05-02 10:33:06 작성자 :   최은숙

장안구는 주민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은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운동전개, 공사장 비산먼지 관리강화, 교통분야 미세먼지관리 추진,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 추진의 4개 분야로 20개 세부사업을 운영 중이다.

미세먼지 주요 발생요인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단속하고 있다

미세먼지 주요 발생요인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단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4월에는 봄철 황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우려에 따라 대기질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분야 미세먼지관리 및 공사장 비산먼지 관리강화에 주목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추진했다.

 

◆ 미세먼지 주요 발생요인인 자동차 배출가스 단속
 

관내 차고지 2개소(수원여객, 관광버스)에서 대형차량인 버스를 대상으로 단속을 실시했으며, 매주 비디오카메라 단속도 실시해 배출가스허용기준 초과 차량에 대해서는 점검 및 정비를 받도록 하는 등 개선 조치를 하고 있다. 또한, 공회전 제한에 대해서도 홍보물 배부 등도 병행했다.

비산먼지 주요 발생사업장 공사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비산먼지 주요 발생사업장 공사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비산먼지 주요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및 교육 실시
 

비산먼지 주요 발생사업장 31개소를 대상으로 건조한 기후에 바람이 많이 불어 건설공사장 등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가동 여부, 필요조치 미이행 등을 확인하고 적발사업장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했다.

또한, 공사관계자 교육을 통해 자발적인 환경보전 실천의지의 중요성을 인식시켰으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미세먼지 저감의 날'을 매월 넷째 주 수요일로 지정 운영하여 공사장 주변 도로 물청소 등 비산먼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장안구 관계자는 "주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앞으로 구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등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지' 실천운동, 생활 주변 미세먼지 저감 등 다각적인 방안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넷째 주 수요일은 공사장 주변 도로 물청소하는 날

넷째 주 수요일은 공사장 주변 도로 물청소하는 날

장안구, 미세먼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