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아름다운 고향으로 어서오세요"
매탄1동, 추석맞이 초화식재
2018-09-21 16:34:43최종 업데이트 : 2018-09-22 14:33:31 작성자 :   오종욱
초화식재가 완료된 모습

우성아파트 삼거리, 선우장미 연립, 가마니골 경로당, 매화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일대 등에 맨드라미를 심었다.

 영통구 매탄1동 주민센터는 21일 오후,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가로변 화단의 잡초를 뽑고 그 자리에 초화를 심었다. 이 날은 가을비가 촉촉이 내리고 기온이 떨어지는 등 식재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과 부모님, 친지를 방문할 주민들에게 깔끔하고 화사한 마을을 보여주기 위한 마음으로 모두 힘을 합쳐 초화식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식재 장소는 우성아파트 삼거리, 선우장미 연립, 가마니골 경로당, 매화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일대 등에 화분과 화단을 중심으로 하였다.

 이번 식재는 단체원 10여명과 환경관리원, 동 직원들의 참여로 오전10시부터 1시까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가을비에 모두가 흠뻑 젖었지만 긴 연휴 전 마지막 마을정비 작업이라 모두가 보람찬 마음으로 심었다.

초화는 맨드라미 1000본으로 맨드라미는 가을이 되어 밤 기온이 떨어지면 꽃색이 더욱 화려해지는 특징을 가진 꽃이다. 가을비가 완연히 내린 후 추석연휴에 접어들면 추석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매탄1동을 찾는 주민들이 깔끔하고 예쁜 꽃을 보고, 한가위에 작은 기쁨이 하나 추가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연휴 중에도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꽃을 잘 보살피셔서, 마을이 잘 단정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매탄1동, 추석, 초화, 고향,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