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처치곤란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눈길
영통구, 자원의 선순환 아이스팩 수거 활동 적극 전개해
2020-07-08 11:39:31최종 업데이트 : 2020-07-08 11:40:27 작성자 : 영통구 생활안전과 청소팀   백인수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냉동 후 재사용 하기 위해 모아 놓은 사진입니다.

영통구에서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냉동 후 재사용 하기 위해 모아 놓았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폐기물 감량과 환경보호를 위해 냉장고속 아이스팩 수거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민들이 사용하고 남은 처치곤란한 아이스팩을 7월부터 9월까지 관내 아파트와 12개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집중수거하는 것. 주민들은 미사용 아이스팩을 각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를 하면 구청에서 회수하여 사회적기업을 통한 세척작업 후 대형유통센터 등 수요처에 공급하게 된다.
아울러, 아이스팩이 필요한 주민들은 대형유통센터 등에서 무료로 배부 받을 수 있다.

 

영통구는 7월 9일 홈플러스 원천점에서 재활용 아이스팩  350개를 지원받아 영통구에서 진행하는 독거노인 초복 나눔행사에 재활용 아이스팩을 사용했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아이스팩 수거사업은 자원 선순환 사업으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고 폐기물을 감량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 생각한다. 주민들이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집에서 안 쓰는 아이스팩 기부에 적극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통구에서 진행된 초복 나눔 행사에 사용된 재사용 아이스팩 사진입니다.

영통구에서 진행된 초복 나눔 행사에 사용된 재사용 아이스팩 사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