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폐현수막의 위대한 재탄생
정자1동 폐현수막 재활용사업 소개
2011-04-22 10:55:08최종 업데이트 : 2011-04-22 10:55:08 작성자 :   노연숙

정자1동은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이 한창이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처음에 3명의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로 시작하였으나 4월중 2명이 추가되어 5명이 작업을 하고 있다. 대부분 65세 이상된 어르신들이지만 일에 대한 열정은 남다르다. 

작업의 시작은 폐현수막 선별로 시작된다. 오염이 심하지 않은 폐현수막만을 골라서 재단하고 재봉틀로 박음질하여 아래와 같은 재활용마대나 신발주머니를 만든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재활용 마대 500매중 일부는 정자1동 주민센터에서 사용하고 대부분은 통장님을 통해 관내 주민들에게 배부된다. 

이 사업의 재료는 불법광고물인 현수막이기 때문에 이 사업이 아니라면 그냥 소각처리될 쓰레기이다. 그러나 선풍기커버, 재활용마대, 신발주머니, 토시 등의 용도로 한번 재사용되니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일석이조의 일이다. 

폐현수막의 위대한 재탄생_1
대형선풍기커버,재활용마대,토시,신발주머니

폐현수막의 위대한 재탄생_2
작업장 모습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지혜를 모아 팔토시, 앞치마, 선풍기커버 등 앞으로 만들 작품을 정한 상태이다. 이들은 대부분 재봉틀을 다루어본 경험이 없었지만 이 사업을 통해 기술도 익히고 사회를 위해 일도 하고 가정을 위해 돈도 벌 수 있다는 일석 삼조의 긍정정인 생각으로 즐겁게 일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