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 개최
2011-05-30 11:58:00최종 업데이트 : 2011-05-30 11:58:00 작성자 :   허순옥

수원시 팔달구는 자녀들의 놀토를 이용하여 지난 28일 오후 2시에 청소년문화센터 꿈의체육관에서 '딩!동!댕!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 개최_1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 개최_1


이 행사에는 부․모, 조부모, 자녀 등 3~4명이 1팀으로 구성된 68가족 261명이 참가하였다. 
부모, 조부모, 초․중학생 3대가 1팀을 이루어 수원의 역사, 효, 수원화성, 정조대왕과 관련된 문제 등을 다루어 내고장 수원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고취하는데 일조하였다. 

문제풀이 중간에 전문공연팀의 플릇연주, 기타연주, 오카리나 공연과 가족장기 자랑으로 그동안 숨은재능을 발휘한 윤종기 가족은 자녀가 드럼을 연주하고 아빠가 노래를 하였으며, 신규식 가족은 자녀가 영어낭송과 아빠가 부인과 자녀에게 사랑의 메시지로 내가족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전하였다.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 개최_3
팔달구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 개최_3


현사회는 가족 각자의 바쁜 일상생활로 한자리에 모이기도 어렵고 대화부족으로 가족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골든벨 문제풀이를 하면서 가족간의 충분한 대화와 의논으로 가족 개인을 인정하고 사랑을 재확인하는 등 건강한 가정을 도모한 행사는 대성황을 이루었다.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에서 골든벨상은 최경덕가족, 금상은 이원영가족, 은상은 윤영한가족, 동상은 고동훈가족이 차지했다.

영예의 골든벨상을 수상한 최경덕(인계동) 가족은"평소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지만 이번기회에 자녀와 함께 한자리에 모여 의논하며 문제를 풀고 가족의 소중함의 기회를 준 팔달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특히, 박삼양 사회복지과장은 전문사회자는 아니지만 전문사회보다 더 훌륭하고 열띤 사회로 가족화합 골든벨 행사에 참가한 가족에게 가족의 의미와 행복감을 전달하였고 가족들을 흐뭇하게 하였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